업무분야
장해등급보상

장해등급은 요양치료가 종결된 후의 후유증에 대한 보상이며, 요양급여 및 휴업급여가 중단되고 장해급여가 지급되는 것입니다.
1등급 차이에 따라 보상금의 편차가 크며, 연금 선택권 유무가 판가름 나기 때문에 세세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장해등급 이의제기

산재보험 장해등급결정 및 장해등급의 재판정 결정에 이의가 있으신 경우 결정이 있음을 안날로 부터 반드시 90일 이내에 제기하여야 합니다. 심사청구와 재심사 청구가 있으며 소송으로 불복하려는 자는 행정소송과 민사소송의 형태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평균임금정정

평균임금은 산재보상금의 기본적인 산정기준이 됩니다. 같은 재해지만, 평균임금만 차이 나는 경우라면 이에 따라 3~4배의 보상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평균임금을 산정하는 것은 산재 승인 못지않게 중요합니다.

평균임금 정정이 인정되는 경우, 과거 3년분의 보상금 차액이 지급되고 동시에 향후 연금 또는 보험급여도 정정된 평균임금으로 인상되어 지급됩니다.

 

전문가 상담의 필요성

장해등급의 체계는 부위별로 복잡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특정 부위는 장해등급 기준이 모호해 세세한 장해진단과 전문가의 도움이 꼭 필요합니다. 장해등급 재판정이나 이의신청의 경우에도 절차가 복잡한 경우가 많고 또한 장해등급평균임금 정정의 경우 진폐증 경우, 진폐증 외 경우, 일용직 근로자의 경우 등 유형마다 정정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상담신청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