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골격계 질환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산재전문 변호사가
보상과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민사배상, 행정소송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한
통합적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업무분야

근골격계 질환

업무가 원인이 되어 허리, 목, 어깨, 무릎, 손목 등을 다치신 경우 산재처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일반적인 노화나 업무 외적인 요인이 원인이 된 것이 아닌 경우여야 할 것입니다.

 

주요 질환

-추간판탈출증(디스크)

-회전근개파열

-연골, 인대파열

-손목터널증후군

 

승인 포인트

1. 먼저 병명을 정확하게 특정 짓는 것이 필요합니다. 외상성 소견인 경우에는 보통 사고에 의해서 발생한 경우가 많고, 퇴행성 소견인 경우에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직업병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2. 업무수행 중 특정 부위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 이러한 것이 직업병 발병에 원인이 되었다는 것을 입증하여야 합니다. 통상적으로 2~3년 이상 수행한 경우 승인율이 보다 높습니다.

3. 구체적으로 작업동작이나, 동작의 반복횟수, 무거운 물건을 취급하신다면 그러한 물건의 무게, 해당 업무를 얼마나 오랫동안 했는지 등을 객관적으로 소명하여야 합니다.

 

전문가 상담의 필요성

근골격계 질병의 경우 각 발병부위별 인정기준들이 상이하기 때문에 각 기준들에 부합하는 작업들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골격계 질병은 수행하신 업무 중 신체에 부담을 주는 작업들에 대한 핵심요소를 짚어내지 못해 불승인 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상담이 꼭 필요합니다.

상담신청 바로가기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산로 57-5, 806호(양평동3가, 양평동이노플렉스) 법무법인 사람
대표변호사 : 이기윤 사업자등록번호 : 691-87-00826 대표전화 : 02-2633-5796 팩스번호 : 02-6004-5917
COPYRIGHT 법무법인 사람. ALL RIGHTS RESERVED. Design by SegiAD.